본문 바로가기

여행일지/2020 제주도

[제주도] 제주도 재 방문시 꼭 다시 가야만 하는 곳 '사계전복'

 

매일 08:00 - 20:30

아침 특가 08:00 - 10:00

 

주차공간 매우 큼

단체손님 수용이 거뜬한 홀 크기

 

 

산방산이 한눈에 보이는 곳에

위치한 전복요리 전문점 사계전복

생긴 지 얼마 안 된 건지 리모델링을 다시 하신 건지

모르겠지만 가게가 되게 깔끔하게 생겼어요 ㅎㅎ

 

 

진짜 진짜 넓은 가게 내부!

코로나가 조금 잠잠했던 20년도 여름에 갔었는데

워낙 후기가 많은 곳이라서 그런지

가족단위와 연인들이 많이 찾으시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사장님께서 너무너무 친절하세요ㅠ_ㅠ

처음 먹어보는 전복돌솥밥에 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렸어요@_@

 

저기 서 있으신 분이 사장님!_! ㅎㅎ

 

 

가게 메뉴판은 저기에 있어요 ㅎㅎ

테이블에 메뉴판이 따로 없어서... 물론

저희 자리에만 잠깐 없었던 거 같아요

 

저희는 미리 서울에서 정하고 간 거라서

메뉴판도 안 보고 바로 주문했어요 ㅎㅎ

 

A세트 주세요~~~~~~

A세트는 전복돌솥밥 2개와 고등어구이!_!

 

전복구이도 먹어보고 싶었는데ㅠ_ㅠ

늦은 아침으로 보말칼국수를 먹어서 배불렀답니다... 

 

 

유명 맛집이라는 하나의 표식

TV 출연 현수막 ㅋㅋㅋㅋ

김준현씨의 젓가락질에 군침이 돕니다~

 

 

여행사진 구경하는 사이에 음식이 나왔어요!

ㅋㅋㅋㅋㅋ 음식 나와서 풀샷을 찍기 전에

제가 김치전과 김치를 조금 먹었답니다@_@

흐미...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ㅠㅠ

 

김이 모락모락...

비주얼 깡패 이놈이 바로 전복돌솥밥

한입사이즈의 전복 슬라이스(?) 아래에

전복내장이 발리고...

미칩니다 미쳐..

 

 

맛깔스러운 반찬!_!

특히 이 멸치볶음...

서울로 가져오고 싶었답니다..ㅠ

 

 

굉장하게 큰 고등어구이...

정말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졌네요 ㅎㅎ

겉바속촉!_!

 

 

 

자 그럼 이제 먹어야죠!_!

먼저 이 돌솥에 들어있는

영롱한 전복과 밥을 다른 용기로 옮겨줍니다~

 

 

그리고 누룽지에 뜨순(?) 물을 부어주고

나무 뚜껑으로 닫아줍니다!!!

 

 

그리고 간장을 덜어놓은 전복밥에 넣고 비벼주세요~~

(아놔 그나저나 초점 왜 이래..ㅠ)

비벼주면... 다 필요 없고 입으로 넣어주세요...

황홀해집니다. @@@@헤롱~

이게 간장이랑 전복내장이 만나니깐

고소함이 배로 느껴지는 거 같더라고요 ㅠㅠ

 

전 원래 콩나물 간장밥 좋아해서

이 전복돌솥밥 너무 만족했어요!!

 

 

이렇게 멸치볶음이랑 같이 먹어도 꿀맛~_~

 

 

고등어구이의 촉촉한 속살을 밥 위에~~~

올려먹으면...

와나씨...

너무 맛있어요 ㅠㅠ

 

고등어구이의 되게 적절한

짭조름함(?)이 전복밥과 너무 잘 어울려요..

 

 

돌솥밥 먹는 이유...

누. 룽. 지

순두부집에서 하얀 쌀밥 누룽지 먹는 거보다

몇 배는 더 구수~~우~~해요 ㅋㅋㅋ

이게 전복향이 남아서 그런지

더 감칠맛이 나네요 ㅋㅋㅋ

아니 이 집에서 맛없는 건 뭐지...?

 

진심 행복한 점심...

사계전복을 가신다면

최소로 이 조합으로 드시길 바래요

 

사계전복공식

전복돌솥밥 + 고등어구이 = 제주도 그 자체

 

 

정말 영양가 높은 식사를 이렇게 맛있게 먹을 수 있다니...

최고의 음식점인 거 같네요 ㅎㅎ

산방산 인근... 아니 그냥 서귀포 쪽으로

오시면 무조건 사계전복 가세요 ㅋㅋㅋ

내돈내산이지만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_!

 

워낙 유명한 곳이라서 많이들 알겠지만

서울에서 주변인들에게 무한히 홍보하는 중 ㅎㅎ

 

친절한 사장님과 맛깔나는 음식...

다음 여행 때 뵙겠습니당@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