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지/2020 제주도

[제주도] 싱싱하고 가성비좋은 갈치조림 맛집 '두문포갈치'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해외여행을 못 가게 되었지만

수학여행 때 부모님의 힘으로 가봤던 제주도를
제 돈으로 가보았어요 ㅎㅎ

 

 

도착하자마자 밥을 먹으러 왔어요 ㅎㅎ

제주공항에서 한 시간 정도 달려 도착한

종달리 두문포갈치!

제주도 여행의 첫 식사로 갈치조림을 선택했어요!_!

 

 

두문포갈치에 오시면 주차는

가게 건너편 두문포항쪽 넓은 공간이 있어요ㅎㅎ

거기에 주차하시면 됩니다!_!

 

 

와... 그나저나 가게에 가다가 잠깐 본 종달리해변이
너무 아름답네요._.

동해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동네가 고향인 제가 봐도

제주도 바다가 진짜 아름답긴 하네요 ㅎㅎ

 

 

일단 금강산도 식후경~
경치는 뒤로하고 밥을 먹으러 갔어요 ㅎㅎ

종달리해변 바로 앞에 있는

두문포갈치집!

제주도는 물가가 비싸다는 말에 겁을 먹었지만

여기는 서울보다 가격이 착해 보이네요 ㅎㅎ

심지어 직접 잡으신 갈치로 조림한다니..
가성비 갑!_!

 

 

 

 

제주도에서도 외곽에 있는
시골마을 식당이라서 그런지

왠지 모르게 정갑이 가네요

아담하고 깔끔해요ㅎㅎ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것도 있고

코로나 때문에 손님이 없었어요 ㅠ_ㅠ

 

 

메뉴가 되게 다양하네요 ㅎㅎ

저희는 갈치조림을 주문했어요!_!

 

 

풍성한 기본반찬 등장

제주스럽게 바다바다한 반찬 나오네요!

반찬들이 너무 맛있다고 사장님에게 말했더니

직접 만드셨다고 하시면서 부끄러워하셨어요ㅎ_ㅎ

 

그리고 미역국을 같이 주시는데 너무 맛있어요

갈치조림 나오기 전에 밥을 반 말아먹었어요 ㅎㅎ

 

 

새빨간 양념 묻은 통통한 갈치조림 등장!!!!

아니 근데 2인분인데 양이 왤케많나요???

원래 이렇게 많나??

참고로 갈치조림을 먹어본 적이 없어요 ㅠㅠ

아마 먹었더라도 엄~~청 어렸을 때 먹고 가시 때문에

트라우마를 겪어서 그 이후로 안 먹은 거 같기도..?

그래서 먹기 전에 갈치조림에 대한 기대는

거의~~~ 없는 상태였어요 ㅎㅎ

 

 

주방에서 조금은 끓여서 나와서 ㅎㅎ

한 5분 정도만 더 끓여줍니다!

와 저 쫄여져있는 양념 때문에 그런지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ㅎㅎ

 

 

어라??? 갈치조림 엄청 맛있네요???ㅠ

갈치살 보이시나요? 아... 갈치조림이 이런 싱싱한 맛이었구나...

왜 다들 갈치조림을 찬양하는지 이 날 알았어요 ㅠㅠ

소스도 너무 매콤달콤하고 양념만 밥에 비벼먹어도 꿀맛..

그리고 조림에 들어간 무가

감자조림같이 담백해요ㅋㅋㅋㅋ

저처럼 처음드시는분들!!! 부담없이 먹어보세요!!

 

와 진짜 내돈내산인데 여기 두문포갈치 강추...

너무너무 놀랄 정도로 맛있게 먹었어요

나도 모르게 공기밥추가...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맛도 너무 훌륭하고

가성비 좋고!

제주도 첫여행에 첫식사는 너무너무성공적!!

제주도 갈치조림은 여기로~

 

알림. 갈치조림은 숟가락으로 발라먹으면

손쉽게 먹을 수 있어요@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