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지/2019 다낭&호이안

베트남 호이안 : 올드타운 로컬맛집 포슈아(Pho Xua)

낮에는 너무 더워서

호텔에서 신나게 수영하고

올드타운 야경도 구경할 겸 저녁 먹으러

포슈아 갔다 왔어요 ㅎㅎ

 

호이안 올드타운 대표 맛집 포슈아!

워낙 유명해서 여행 관련 사이트에

한국 여행객들 리뷰가 상당해요 ㅋㅋ

그래서 저희도 와봤어요@_@

깨알 한국어 ㅋㅋ

 

이 사진은 다 먹고 나올 때 찍은 사진인데

다행히 저희는 저녁시간보다 조금 일찍 가서

웨이팅은 없었지만 먹고 나오니깐

웨이팅 하는 손님들이 엄청 많았어요!_!

 

가게 내부가 좀 좁아서 불편하고

북적북적해서 시끄럽지만

나름 로컬 분위기가 나서

전 좋았어요 ㅎㅎ

그나저나 그림 너무 멋짐!_!

 

메뉴를 고르고 있는데 갑자기

창밖으로 아기가 까꿍 했어요 ㅋㅋ

너무 귀여우니깐 초상권 좀 사용할게~

 

 

메뉴판에는 영어로 재료가 소개되고

사진도 같이 나와있어서 선택하기 수월했어요!_!

물론.. 한국에서 이미 먹고 싶은걸 정하고 가서 ㅋㅋㅋ

빠르게 주문했답니다@_@

 

사람들이 많이 오는 맛집이라서 그런지

음식도 빨리빨리 나오네요 ㅎㅎ

역시.. 맛집은 회전율이 중요하죠~

 

너무 더우니깐 시원한 탄산은 필수~

근데 빨대.. 이거 뭘로 만들길래

이렇게 흐물흐물할까요?

착각일 수도 있지만

좀찝찝해서 입대고 마셨답니다

 

이거는 모닝글로리인데

약간 미나리(?) 줄기 같은 걸로 만든

볶음요리예요 ㅎㅎ

간도 적당하고 가볍게 먹기 좋은 풀때기!_!

근데 메인 메뉴 급 임팩트 있게 맛있어요 ㅎㅎ

겁나 싼 가격에 음식이랑 곁들어

많이 먹는다고 하네요

 

반세오

라이스페이퍼에

저 노란색(?) 튀김 올리고 야채 넣고 싸 먹는 건데

음.. 저는 라이스페이퍼 싫어해서 ㅋㅋㅋ

그냥 저 노란 튀김만 먹었는데

맛있어요 ㅎㅎ

 

이건 그냥 프라이드치킨ㅋㅋㅋ

현지 음식에 잘 적응 못하는 제가

겁나서 하나 시켰어요@_@

맛은 그냥 남대문시장에서 튀겨 파는 닭 맛

 

이거는 쌀국수인데

저는 한입도 안 먹고 여자친구가 다 먹었는데

한국이랑 크게 차이나는 맛은 아닌데

오히려 국물이 진해서 좋았다고 그러더라고요 ㅎㅎ

현지 음식이지만 한국에서 쌀국수

맛있게 드신 분들이라면 좋아할 맛 이래용~

 

분짜

개인적으로 포슈아에서 먹은 것 중에

제일 맛있었던 분짜!

 

직화구이 고기가 들어간 국물에

면을 담가서 먹는 건데

새콤달콤.. 완전 취향 저격!

 

다른 건 몰라도 포슈아가면

이거는 꼭 드셔 보세요!!

 

포슈아에서 나와 올드타운의 밤거리를 걸었는데

너무 좋았어요!_!  저녁이 되면

길거리에 조명이 반짝반짝~~

호수가에는 등불과 나룻배

여유가 물씬 풍기는 올드타운~

 

여행 계획할 때 호이안은 가지 말까?

고민했었는데 안 갔으면 후회할 뻔~_~

 

너무 좋네요@_@

 

그 와중에

쌀딩크 박항서 감독님

올드타운에서도 빛을 내고 계시네요 ㅎㅎ

 

결론은

포슈아에선 분짜

그리고 바캉서 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