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매일 10:00 - 19:00

화요일 휴무

 

강릉여행의 마무리는 장칼국수!?

양양 사람으로서 장칼국수는 양양이 원조인 줄 알았는데

많은 분들이 강릉에서 장칼국수를 즐기고 계셨더라고요? ㅎㅎ

(흠... 양양이 더 맛있는데!!!!!!!!!!)

강릉엔 장칼국수 3대장이 있다는데  금학, 현대, 형제 중

가장 매스컴에 많이 나온 현대장칼국수를 가봤어요!

 

근데.. 가게 위치가 번화가가 아닌 주택가에 있어서

가게 내 주차장이 없어요..ㅠ

그래서 한 3바퀴 정도 주변을 뺑~돌다가

식사를 마치신 다른 손님분이 자리를 내어주셔서

바로 주차했어요ㅠ_ㅠ 아주다행스..

주변에 공간 있다고 아무 곳에 주차하면 주민들에게

전화가 올 수 있으니 차에 연락처를 남기시고

최대한 가게 인근에 주차를 해주세요!

 

후기 찾아봤을 땐 가게 앞에 웨이팅이

엄청 길다고 해서 걱정했는데

토요일 저녁인데도

웨이팅은 전~~혀 없었어요!

 

코로나의 영향인가?

토요일 저녁 6시인데도 가게 내부엔

손님이 별로 없었어요!ㅠ

 

벽에는 방송 출연 스틸 샷이

엄청 많이 붙어있는데

인근 동네가 고향인 저에겐 이 광경이

신기하더라구요 ㅎㅎ

 

메뉴는 빨간 장칼국수, 하얀칼국수가 있고

맵기 조절도 가능해요!

웨이팅이 있으면 줄 서있을 때 메뉴를 말하고

기다리면 되는데 웨이팅이 없어서 들어와서 바로 주문했어요!

 

근데!_!

이 집이 특이한 게 저희가 들어와서

장칼국수 2개를 주문을 했는데

주방에서 요리하시는 분에게

장칼 4개요~ 이러시더라고요

그리고 다른 고객 두 분이 또 장칼국수를 주문하니깐

장칼 6개요~

 

누적 개수로 자꾸 주방에 말하시길래

엥?? 뭐지? 하고 있었는데

한 15그릇이 주문이 들어가고 한 3분 뒤에 갑자기

모든 테이블에 장칼국수가 나오기 시작했어요!!!

 

음식을 한 번에 조리하고 한 번에 손님들에게 내주시는

방법으로 영업을 하시더라고요 ㅎㅎㅎ

웨이팅이 있을 때도 한 번에 고객들을 입장시키고

한 번에 음식을 조리해서 손님들에게 내주시는 방식!

 

처음엔 좀 의아했지만

뭐 엄청 오래 걸렸던 것도

아니라서 기다릴만했어요 ㅎㅎ 

 

 

 

칼국수엔 김치!

다른 반찬은 필요 없죠 ㅎㅎ

저 석박지(?) 작게 잘라주신 거 꿀맛!

 

김치는 드실 만큼만 적당히 덜어 드세요@_@

음식을 남기지 마세요~_~

 

.

엄청 맵칼한 된장 베이스 장칼국수 등장!

역시 장칼국수는 맛없기 힘든 음식 같아요

다만... 예전에 서울 신림동에서 갔었던 형제 칼국수는

조금 밋밋해서 실망했었는데

여기는 간이 엄청 진~하네요!?

조미료가 들어갔나..? 자극적 맛@_@

 

근데 좀 아쉬운 건 지역적으로

동해바다가 앞에 있는데

해산물이 너무 부실... 좀 더 들어가면

더 맛있을 거 같은데 아쉽네요

 

맛집 투어 느낌으로 가볼만하지만

엄청 엄청 기대한 만큼 특별한 건 없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살짝 실망

그래도 맛은 꿀맛@_@

 

나중에 양양 장칼국수 원조 맛집을 리뷰해볼게요

거기가 진짜 해물도 많이 들어가고 정말 맛있어요..ㅎ

그렇다고 현대장칼국수가 맛없다는 건 아니에요!

(이랬다가 저랬다가 왔다 갔다)

 

근데 토요일 저녁시간에

공기밥이 없다고 해서 밥도 못 말아먹었어요..ㅠ

아쉽..

그래도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당!

 

 

악동뮤지션 수현님도 왔다 가셨나 보네요 ㅎㅎ

저 싸인을 보고 서울로 올라오는 길엔

악동뮤지션의 다이노소어를 재생하였어요

ㅋㅋㅋㅋ

 

다이노소어~♪

우우~우우우우 우우우우우우우~

다이노소어~♪

 

결론

강릉여행은 너무 좋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