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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이야기

[새마을금고] 만 65세 이상 고객, 수수료 면제 서비스 시행

올해 상반기부터

6개 주요 시중은행(농협·신한·우리·하나·기업·KB국민)은

만 65세 이상 고령층을 대상으로 ATM(자동화기기)을

이용할 때 입·출금, 타행이체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금융서비스를 시행하였어요.

 

 

6개 주요 시중은행 새해부터 65세 이상 ATM 수수료 면제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지헌 기자 = 65세 이상 고령층은 새해부터 6개 주요 시중 은행의 자동화기기(ATM)를 영업시간 중 이용할 때 입출금·이체...

www.yna.co.kr

 

상호금융기관인 새마을금고

2022년 8월 1일부터

새마을금고 ATM(자동화기기)를 통한

입금과출금 · 타금고이체 · 타행이체 수수료

면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요! 

 

(평일 08:30~18:00 / 토요일 08:30~14:00)

 

ATM(자동화기기)을 통한 거래가 어려우시다면

영업점 직원에게 꼭 도움을 요청하세요.

 

출처 - https://pixabay.com/

 

시니어 수수료 면제 서비스 시행의 배경은

시니어층을 위한 금융서비스 이용 편의성 증대

및 디지털 금융 접근성 확대라고 합니다.

사실 키오스크, ATM 같은 자동화기기는

시니어 고객들에겐 이용이 어려울 수 있지만,

은행권은 앞으로의 금융거래의 방향성 고려와

비용절감을 위하여 영업점포의 수를 점점 축소시키고

그 자리에 ATM(자동화기기)만 배치하고 철수하고 있어요.

그러면서 시니어층의 불만이 커지기 시작했는데,

그러한 고객 반응 때문에 이 수수료 면제 서비스가

시행된 거 같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물론 새마을금고는 지역기반 금융기관이라서

영업점포를 축소하지는 않지만, 정기적 소득이 없는

시니어층에겐 수수료 혜택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 금융권에서 자동화기기 거래도 필요하지만,

비대면(e뱅킹, 모바일뱅킹) 거래에 대한 내용의

광고나 금융교실을 통한 생활화 할 수 있는 교육 등이

활발해지면 좋을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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